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모바일이 좋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나 노트북을 많이들 사용을 안 하게 되는데요 그래도 업무를 하게 되었을 때 우리들이 아직까지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존재를 합니다. 그중 대표적인 하나가 엑셀 프로그램인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더하기 함수 수식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일먼저 엑셀 프로그램을 설치를 진행을 해주시고 여러분들이 진행을 원하는 문서를 열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편하게 위에처럼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적표에 대해서 합계를 구한다고 가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3가지 방법으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직접 입력방법입니다.
제일 불편하게 이용을 하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으로 사용을 하면 굳이 엑셀을 이용을 해야 했나?라는 생각이 들게 되는데요 그래도 계산이 저절로 되기 때문에 장점은 존재합니다. 하지만 수식을 복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불편함이 존재를 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셀을 더하는 방법입니다.
각각의 셀을 = 등호를 붙인 후에 셀+셀+셀의 형식으로 진행을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을 하면 복사를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해야 하는 개체수가 엄청 많다면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세 번째 방법은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SUM이라는 함수를 이용을 하게 되는데요 = 등호를 작성을 하시고 sum( 이렇게 작성을 하고 마우스를 이용해서 원하는 셀을 드래그하셔도 되고 혹은 셀을 직접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계산이 되어지기 때문에 제일 편한 방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복사를 이용해서 셀을 전부다 통합할 수 있기 때문에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셀을 복사를 하는 방법은 셀 우측 하단으로 가면 마우스 커서 모양이 바뀌게 되는데요 좌클릭으로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영역까지 마우스를 움직여 주시면 그 부분까지 전부 복사가 됩니다.
이렇게 진행을 해주시면 누구나 쉽게 값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부터 엑셀에 대해서 더 많은 정보를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엑셀 더하기 함수 수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참고하셔서 진행을 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