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카톡 차단 확인 방법

by 날신이 2023. 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굳이 전화나 문자를 통해서 서로 연락을 하기보다는 카톡을 통해서 쉽게 연락을 취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다 보면 상대방이 내가 보낸 카톡을 안 보는 경우고 존재를 하는데요

 

그럴 때 우리는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것이 아닐까? 궁금해하는데요 그러면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를 하겠지만 요즘에는 다른 방법은 안되기 때문에 실제로 제가 경험담으로 확인한 것 중 제일 정확한 방법은 단톡방으로 초대를 하는 것입니다. 물론 내가 초대를 하게 되면 뻘쭘한 상황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실수라고 이야기를 하고 바로 내보내도 괜찮기 때문에 저는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방법에 대해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채팅 만들기
새로운 채팅 만들기

1. 채팅목록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 보시면 채팅+ 아이콘이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를 클릭을 해주세요

일반채팅 만들기
일반채팅 만들기

2. 일반채팅을 클릭을 해주세요

대화상대 초대
대화상대 초대

3. 그러면 여기에서 여러분들이 확인하고 싶은 사람을 초대를 하고 그이외에 그룹방에 들어와도 아무런 상관없는 사람을 초대를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3명을 초대를 했지만 최소 2명은 초대를 해야 그룹채팅방이 만들어집니다. 이점 유의해주세요

그룹채팅방 정보 설정
그룹채팅방 정보설정

4. 그러면 그룹채팅방을 간단하게 정보를 작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초대 후 글자 작성
초대 후 글자 작성

5. 여기에서 중요한 것중 하나는 바로 단체방을 초대를 한 후에 글자를 아무거나 하나를 작성을 해야 확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3명을 초대했지만 2명만 들어온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즉 1명은 나를 차단을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