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갤럭시 데이터 세이버 끄기 해제

by 날신이 2022. 1. 21.
반응형

데이터 세이버란

요즘에 우리가 모바일을 사용을 할때 유용하게 이용하는 것중 하나는 바로 데이터 입니다. 그런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을 하고 있지 않을경우에는 조금 아껴서 사용을 하고 싶은데요 그 방법중 하나는 내가 앱을 사용중이지 않거나 혹은 백그라운드에 있을 때 데이터를 사용을 안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데이터 세이버라고 이야기하고 절약모드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면 갤러시 데이터 세이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세이버 끄기, 해제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절약 모드]에 들어가주시면됩니다.

데이터 절약모드 ON OFF
데이터 세이버

그러면 위에처럼 지금 켜기가 나오게 되는데요 이 부분을 OFF로 변경을 해주시면 끄기 해제가 완료가 되어집니다. 그리고 만약 사용을 원하시면 ON으로 해서 데이터를 아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데이터 세이버 사용 팁

데이터 세이버를 사용을 할때 백그라운드에도 사용할 앱을 원하는 경우 위에 사진에서 데이터 절약 모드 사용 중일 때 데이터 사용 허용됨을 눌러주세요

앱 나열 항목 선택
앱 절약

그러면 좌측처럼 모든 앱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부분에서 ON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내가 얼마나 사용을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그런분들은 우측의 항목을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마지막으로 최대 충전한 후 사용 시간] 이렇게 들어가시면 내가 백그라운드에 얼마나 사용을 하는지를 확인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걸 이용을 하면 데이터 세이버를 잘 이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반응형